노년의 불청객 치매!

나 자신조차 잊게 되는 무서운 증상으로 가족들도 함께 고통받고 있다.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대한민국

5060대가 암보다 더 두렵다는 치매!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치매는 완치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

치매와 함께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 방법을

<////의 비밀>에서 만나본다.

 

 

# 나를 잃어버리는 복합증후군, 치매!

환자 자신은 물론 가족들도 함께 고통받는다는 치매! 실제로 50, 60대는 가장 두려운 질환 중 1위를 치매라고 답할 정도로, 암과 함께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환으로 꼽힌다.

 

80세 이상 노인들 3명 중 1명이 앓고 있다는 치매,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우리사회에서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니다.

 

보호자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치매 환자의 이상행동.

환자와 보호자 모두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망상, 환각, 배회 등 중증치매 환자들을 만나본다.

 

# 치매, 조기에 발견하면 막을 수 있다!

치매는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치매 치료의 방법은 증상을 조절하고 진행을 늦추는 것이다. 치매를 완치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진단해 치매가 심해지기 전에 치료제를 찾는 것. 때문에 지금 의학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는 치매를 조기에 진단하는 것이다.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는 혈액 한 방울로 알츠하이머 치매를 일으키는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의 농도 변화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임상실험중이다. 또한,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임현국 교수 연구팀은 치매 증상이 없더라도 아밀로이드가 뇌에 침착된 정도와 뇌 신경망 연결 상태를 확인해 치매 발병 가능성과 발생 시기를 예측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

 

# 치매, 알면 두렵지 않다!

갑자기 집으로 돌아갈 길을 잊어버렸던 이재순 씨. 심각한 초기 치매증상을 보였던 70대의 할머니가 1년 후 치매환자 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일상생활을 하고 있다. 과연 그 놀라운 변화의 비결은 무엇일까?

전 세계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뇌 질환에 대한 50% 이상의 새로운 발견이 뇌 은행을 통해 이루어진다.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이 방문한 미국의 베드포드 뇌 은행에서는 미국 전역에서 받은 수천개의 뇌 표본을 이용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다. 방송사상 최초로 치매환자의 뇌 표본과 뇌은행의 전모를 공개한다.

 

병에 대한 두려움은 병을 모르기 때문에 오는 것이다고 말하는 전문가들! 치매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치매와 함께 행복한 노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2015.5.27() 10

 

by 은용네 TV 2015. 5. 27. 18:16

 

칡 캐서 유학 보낸 딸 왜 한국에 암매장 됐나

 

# 뉴욕 명문대 졸업한 수재 딸, 주검이 되어 돌아오다.

지난 18, 충북 제천의 한 야산에서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깊이 1m의 구덩이에

시멘트로 암매장된 채 발견된 그녀. 피해 여성은 26살 김선정 씨였다.

 

중학생 때미국으로 유학을 가 뉴욕에 있는 명문대를 조기 졸업할 정도로 똑똑했던 선정 씨.

엄마는 아직도 딸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한다. 그녀는 왜 한국에서 암매장된

채 발견된 것일까?

 

# 우발적 vs 계획적. 피의자는 왜 선정 씨를 죽였나?

김선정 씨를 살해한 범인은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 친구 이 모 씨(25)였다. 1년 전

부산의 한 어학원에서 선생님과 제자 사이로 만난 이들.

 

한국에 돌아온 뒤 선정 씨는 남자 친구에게 헤어질 것을 요구했고,

이 씨는 그녀의 이별 통보에 배신감을 느껴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한다.

하지만 선정 씨의 가족들은 평소 이 씨가 자신의 딸을 수차례 폭행하고 스토킹했다며

이 모든 것이 계획적인 범죄라 주장하고 있다.

 

선정 씨의 친구들 역시 그녀가 그동안 데이트 폭력에 시달리고 있었다며 증거

사진들을 보내왔는데.

 

# 자수하기까지 17. 그동안 피의자에게 무슨 일이?

사건 발생 17일 만에 경찰에 자수한 피의자 이 씨. 경찰이 출동했을 때 이미 그는

피를 많이 흘린 후였다. 부산의 호텔에서 자살기도를 한 것인데.

 

노트북에 자신의 범행이 담긴 사건일지를 남기고 A4 용지 5장 분량의 유서까지

작성한 이 씨.

그는 왜 이런 범죄를 저지른 것일까? 사건 발생 후 자수하기까지 그의 지난 행적을

되짚어본다.

 

527, 930분에 방송되는 [MBC 리얼 스토리 눈]에서는

시멘트 암매장사건의 범인이 자수하기까지 약 2주 동안의 진실을 되짚어보고,

연인 사이의 이별 범죄를 막을 대책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본다

 

<2015. 5.27 950>

by 은용네 TV 2015. 5. 27. 17:53

 

 

높고 깊은 곳으로 향할수록 햇볕은 따갑지만 시원하게 부는 초록빛 바람에 이맘때의 산은 더욱 아름답기만 하다. 그리고 그곳에 매 순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한 남자, 21년째 산속 낙원을 가꾸는 자연인, 김영구(66) 씨가 살고 있다.

 

그가 사는 곳은 마치 동화 속 한 폭의 그림을 떠올리게 한다. 흙과 나무로 지은 조그마한 집에 연못에는 비단잉어가 헤엄치고, 연초록으로 물든 마당에는 닭이 한가로이 노닐며, 집을 둘러싼 꽃과 나무는 화사한 빛을 내뿜는다.

 

지금이야 그 어느 곳보다 아늑하고 평화로운 곳이지만, 그가 이곳을 찾았을 때만 해도 전기도 물도 없어 사람 살 곳이 못 될 거친 땅에 불과했다. 하지만 그가 45세의 젊은 나이에 모든 걸 내려놓은 채 산속에 지금의 낙원을 이루기까지는 그럴만한 사연이 있었다.

1980년대, 자연인은 우연한 계기로 정치계에 들어서게 되었다. 세상을 바꿔 보겠다는 젊은 야망에 사로잡혀 당시 운영하던 꽃가게도, 가족도 모두 뒷전이었다.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활동하며 정치의 꿈을 키워나가던 어느 날,

 

그는 생각지 못한 일로 10년이 넘는 정치 인생을 마감하게 되었고, 다시 가정으로 돌아와 아내와 식당을 꾸려 살아보려 했지만, 그도 뜻대로 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그를 힘들게 한 건 정치계에 있던 지난날, 자신에게 아부하고 잘 보이려 애쓰던 사람들은 물론 친한 친구들까지 그에게 손가락질하며 등을 돌린 일이었다.

 

사람에 대한 배신감과 상처로 아파하던 자연인은 그 마음을 다독이려 홀연히 산으로 향했다. 그리고 비로소 그곳에서 안정을 되찾고, 진정한 자유를 알게 됐다는 자연인.

 

하루에도 몇 번씩 집 나간 기러기를 찾아 산을 헤매고, 산짐승을 쫓기 위해 잘생긴 마네킹을 세워 둬야만 하는 데다 두더지로부터 삼을 지키기 위해 고군부투 하는 산중 생활이지만, 그의 하루하루는 즐거움의 연속이다.

 

길을 걷다가도 땀을 식히려 폭포에 몸을 맡기고, 운동 삼아 하는 산행에선 곰취와 산미나리, 당귀 잎과 우산나물 등 자연 먹을거리를 두루 얻을 수 있다. , 그 덕에 석이버섯 비빔밥에 잉어회, 그리고 기러기 구이까지 그의 산중 밥상은 더욱 풍성해질 수밖에 없다는데...

 

20년 넘게 그래 왔듯 내일을 위해 오늘, 벌통을 준비하고 텃밭에 먹을거리를 심는 자연인. 그래서 어제보다 오늘, 그리고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아름다워지는 그곳! 자연인 김영구 씨가 사는 산속 낙원은 오는 527일 수요일 밤 950분에 만나 볼 수 있다.

by 은용네 TV 2015. 5. 27. 17:45

 

 

피부 노화의 70%는 바로 이것에 노출됐기 때문이다?

 

나이 들어 생기는 기미, 잡티, 주름이 세월의 흔적이 아닌

바로 이것의 흔적이었다는데!!

 

세계보건기구(WHO)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피부 건강을 해치는 절대적인 적! <자외선>

 

# 자외선 막으려면 이것으로 가면을 써라?

동안피부의 절대강자 여배우들의 피부를 관리해 온 몸신!

 

그녀가 알려주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건강 지키는 비책 대 공개!

방송사상 최초! 자외선 카메라로 보는 자외선 차단효과까지~

그 어느 때보다 가장 쉽고! 가장 확실하다!!

 

 

# 자외선으로 뿔난 피부 온도를 잠재워라!

40도가 웃도는 한 여름철! 강렬한 햇빛이 우리 피부를

노화하기 쉬운 피부로 만들고 있다?!

 

몸신비책이면 이것으로 배도 채우고 피부 온도도 낮출 수 있다?

덤으로 언제 어디서든 피부 온도를 다스릴 수 있는 이것미스트까지!!

 

2015.5.27() 11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은용네 TV 2015. 5. 27. 17:3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