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육식당의 꼼수

 

저렴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정육식당

대한민국 대표 외식메뉴 고기! 그 중 소고기는 비싼 가격 때문에 중요한 날에만 먹는 특별한 메뉴다. 그런데 요즘은 소비자를 위한 저렴한 정육식당이 등장했다. 정육식당은 일반 식당과 정육점이 결합한 형태로, 유통비용을 절감해 일반 고깃집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정육점에서 손질한 고기를 바로 먹을 수 있어 신선하고, 평소 접하는 등심,안심 등의 부위 외에도 다양한 부위를 접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고기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자주 찾던 정육식당. 그런데 그 저렴한 가격 속에 시꺼먼 꼼수가 숨어있다면 어떨까.

 

믿고 먹었던 정육식당. 알고 봤더니 꼼수백화점?

정육식당에서 고기를 구매했을 때 포장 된 고기에는 개체번호표가 붙어있다. 개체번호표는 양, 부위, 등급, 가공업체 등 소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일종의 소 주민등록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정육식당에서 제공하는 정보, 믿어도 되는 것일까? 아내와 함께 정육식당에 고기를 먹으러 간 A.

 

고기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서 혹시나 싶은 마음에 개체번호를 조회 했다가 고기의 도축일이 개체번호상의 도축날짜와 한 달 가량 차이가 난다는 믿을 수 없는 사실을 발견했다. 대체 정육식당 속에는 이것 말고도 얼마나 더 많은 꼼수들이 숨어있는 것일까? 제작진은 정량은 물론 부위, 등급, 유통기한까지 정육식당 고기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에 나섰다.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한우특산지까지 전국을 취재한 결과는 충격적이었는데. 저렴한 정육식당의 믿을 수 없는 실체. 먹거리X파일에서 취재해봤다.

 

 

# X플러스 '미니 채소·과일'

 

작은 것들의 역습

모든 것이 작아지는 시대! 건강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채소와 과일도 작아지고 있다? 일반양배추보다 100배 적은, 500원짜리 동전만한 양배추, 자두보다 작은 사과, 손가락만한 당근같이 작은 크기의 미니 채소와 과일이 인기이다. 같은 값이면 큰 걸 고르는 게 사람의 심리인데 왜 작은 크기의 채소와 과일이 잘 팔리고 있을까? 판매자, 구매자는 하나같이 입을 모아 기존의 채소와 과일보다 영양소가 높고 더 맛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유전자 조작의 의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 그래서 제작진이 직접 검증에 나섰다! 장난감같이 크기가 작은 미니 채소와 과일. 과연 어디서 생산되어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 출처, 효능, 요리방법까지 미니 채소·과일에 대한 비밀이 공개된다.

 

2015417일 금요일 밤 11<정육식당>, <미니채소·과일> 편이 공개됩니다

 

 

 

 

 

 

 

by 은용네 TV 2015. 4. 17. 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