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송되는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우리가 잘 아는 비타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누구나 비타민의 중요성을 알지만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잘 모르고 막연하게 비타민을 먹어야 하는 것으로 만 알고 있는게 대부분이다.

 

비타민은 적은 양으로도 물질 대사나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필수적인 영양소로 그 종류도 비타민 A, B복합체, C, D, E, F, K, U, L, P 등으로 다양하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대부분은 효소나 또는 효소의 역할을 보조하는 조효소의 구성성분이 되어 탄수화물·지방·단백질·무기질의 대사에 관여한다.

 

 

일반적으로 비타민은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분류된다. 지용성 비타민은 지방이나 지방을 녹이는 유기용매에 녹는 비타민으로서 비타민 A, D, E, F, K, U가 이에 속한다.

 

이들은 수용성 비타민보다 열에 강하여 식품의 조리가공 중에 비교적 덜 손실되며, () 속에서 지방과 함께 흡수된다. 수용성 비타민은 물에 녹는 비타민으로서 비타민 B복합체, 비타민 C, 비오틴, 폴산, 콜린, 이노시톨, 비타민 L, 비타민 P 등이 알려져 있다.

 

이 중에서 비타민 B 복합체들은 분자 내에 모두 질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동물의 간에 비교적 많이 존재한다.

 

<방송 주요내용>

이 비타민이 부족하면 심장이 멈출수 있다.

심장을 뛰게 하고 노화를 막는 비타민의 정체?

 

비타민으로 동안을 유지하는 화장품도 만들 수 있는 숨겨져 있던 비타민의 모든 것이 밝혀진다.

 

<430() 11시 방송 TV조선>

by 은용네 TV 2015. 4. 30. 1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