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오징어 불고기 vs 닭 불고기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진짜 맛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 오늘의 주제는? 오천만이 사랑하는 불고기 요리. 하지만 일반적인 불고기가 아니다!

 

오감 만족 이색 불고기 요리 대결! 전국 방방 곡곡 여행하며 맛있는 음식 많이 먹어봤다는 사진여행 동호회가 추천하는 첫 번째 맛집은? 경상남도 창원시의 한 음식점. 이곳은 매일같이 찰떡궁합 자랑하는 이색 불고기 요리 맛보러 오는 손님들로 넘쳐나는데.

 

그 정체는 바로, 오징어가 통으로 올라가 환상의 비주얼 자랑한다는 통오징어 불고기! 고춧가루 듬뿍 들어간 매콤한 양념으로 무장한 오징어와 돼지고기 여기에 아삭아삭 씹히는 채소 맛이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는데.

 

먼저 무, 양파, 파 뿌리로 우려낸 육수에다 고춧가루, 마늘, 생강을 넣어 하루 숙성한 양념장을 준비한다. 텁텁한 맛을 줄이기 위해 고추장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이 집 양념 맛의 비법!

 

이 양념장과 돼지고기를 버무려 고기를 두 번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 센 화력으로 한 번 볶고, 토치로 직화해 불맛 살리고~ 여기에 새우, 홍합, , 떡등 화려한 토핑 세례까지. 이렇게 준비된 불고기를 전골처럼 자작하게 졸여 먹으면 그 맛이 금상첨화라고!

 

이에 맞서는 두 번째 맛집은? 맛있는 음식 찾아 삼만리~ 맛집 동호회가 소개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의 닭 불고기 전문점. 깻잎 한 장 펼쳐 닭고기 올리고~ 그 위에 맛을 UP 시켜줄 톡톡 터지는 날치 알 듬뿍 올려 입안으로 쏙~넣어주면!

 

쉴새없이 밀려오는 무한 감동!!! 닭다리만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닭 불고기 그 맛의 비법은? 안동에서 직배송해 오는 국내산 고춧가루에 매실청, 양파, 파인애플, 사과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고 한 달 정도 숙성시킨다.

 

이 양념장에는 맹물 대신 각종 채소와 감초 등 한약재를 넣고 끓인 육수를 넣는 것이 포인트! 과일을 주재료로 한 양념에 한약재가 들어간 육수를 넣으면 단맛과 감칠맛이 배가 되는 양념장이 만들어진다. 이 양념장에 닭고기를 하루 정도 재워주고 양념 밴 닭고기는 센 불에 한 번 볶아 기름기를 쪽 빼주는 것이 이 집만의 특급비법!

 

이렇게 만들어진 닭고기에 파채와 버섯 가득 넣어 달달 볶아주면 둘이 먹다 셋이 없어져도 모를 맛있는 닭 불고기 완성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과 매콤함까지 즐길 수 있는 이색 닭 불고기를 소개한다.

 

통오징어 불고기 <윌슨988>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6번지 상남시장 C-208

055-282-3302

 

닭 불고기 <맛있는 불고기 작전>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58-48 B1

02-335-6032

by 은용네 TV 2016. 2. 24.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