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송되는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특별MC로 윤영미, 홍진호, 피에스타(재이,린지)

가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입담을 과시하고

 

넘버원 안전매뉴얼 코너에는 재연배우로 홍진호, 기욤 패트리, 피에스타(재이, 린지)가 출연하여 맛깔스러운 연기를 선보인다.

VCR1) 위기탈출 연구소? 봄철 산불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봄철, 꼭 주의해야할!!

[봄철 산불]과 관련된 내용이 모두 공개된다.

 

 

<산불이 났을 때 초기 진압하는 방법과 산불에 휩싸였을 때 대피로로 가장 적합한 길은?>

산불은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확산되므로 바람 방향을 감안하여 산불의 진행경로에서 벗어나도록 하고, 불길에 휩싸일 경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주위를 확인하여 화세가 약한 곳으로 신속히 대피하여야 한다.

 

대피장소로는 타버린 연료지대, 저지대, 연료가 없는 지역, 도로, 바위 뒤 등으로 정한다.

산불보다 높은 위치를 피하고 복사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대피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때에는 낙엽, 나뭇가지 등 연료가 적은 곳을 골라 연소물질을 긁어낸 후 얼굴 등을 가리고 불길이 지나갈 때까지 엎드려 있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VCR2) 넘버원 안전매뉴얼? 블루라이트

화면의 밝고 선명한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파란빛!!

[블루라이트]와 관련된 내용이 모두 공개된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이 널리 퍼지면서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관선의 일종으로 380~550파장에서 높은 에너지와 함께 발생하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이다.

 

특히 TV와 스마트폰, 노트북 화면 등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하며 유해성을 입증하는 연구결과가 속속들이 나오고 있고, 스마트폰을 볼 때 다른 기기들보다 더 가까이서 화면을 계속적으로 응시하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고 한다.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 망막이나 수정체의 손상 등이 유발된다. 또 밤 늦게 스마트폰이나 PC, TV를 장시간 시청할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받기도 한다.

 

 

블루라이트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화면의 밝기를 낮추고 20분 사용 후 10분 휴식, 화면과의 거리 30유지, 어두운곳·흔들리는 곳에서 사용 자제 등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모니터, 액정 필름, 애플리케이션, 안경 등 블루라이트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제품들을 사용하는것도 필요해 보인다.

316일 월요일 밤 855

 

 

by 은용네 TV 2015. 3. 16. 1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