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의 神] 30년 홍두깨 신공, 장 칼국수
본격적인 겨울 추위로 쌀쌀한 요즘! 후끈한 맛으로 사람들 입맛 저격하고 있는 국수가 있다는데! 바로 칼국수 맛의 신세계! 강원도 대표 국수, 얼큰 매콤한 장칼국수 되시겠다!
장칼국수를 만드는 국수의 신 누구인고 하니, 강원도에서 태어나 한자리에서 30년째 장칼국수 맛을 지켜오고 있는 김정자 고수! 장칼국수하면 묵힌 장맛이 예술! 구수하고 얼큰한 육수 맛은 뽀얀국물 자랑하는 다른 칼국수와도 비교불허!
북어대가리와 대파를 넣은 기본 육수에 직접 담근 고추장과 된장을 10대 1비율로 섞어 맛을 냈다고 하는데!! 그 맛이 예술이렸다! 어디 이뿐이랴! 얼큰 칼칼한 장육수와 잘 어울리는 면발 또한 남다르니~
밀가루에 고소함을 더해주기 위해 콩가루를 넣어 주인장이 직접 손 반죽을 해준다는데! 여기에 30년 된 홍두깨가 지원 사격되니!! 전통있는 홍두깨로 밀어준 뒤 식감을 위해 굵게 썰어주는 게 포인트!!
손맛과 정성을 다해 만드는 장칼국수는 메뉴는 하나여도 사람들 입맛에 따라 취사선택할 수 있게 안 매운 맛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그 맛이 총 5가지라는 사실! 여기에 올라가는 고명 또한 단촐 해도 석쇠에 직접 구운 김을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더 살렸다고!
뿐만 아니다! 얼큰한 장칼국수와도 환상궁합 이룬다는 무김치! 일주일에 한번은 직접 담가서 준비한다는데~ 집에서 직접 끓여낸 듯한 맛을 보여주고 있는 김정자 고수의 장칼국수!
과연 국수의 신에 등극할 수 있을지!!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면발이면 면발! 육수면 육수!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는 장칼국수의 명인! 김정자 고수를 찾아가본다.
형제칼국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교2동 162-94
연락처: 033-647-1358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