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의 ] 면발의 지존, 산더미 해물칼국수

 

연중별미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칼국수! 전국의 즐비한 칼국수 전문점 들 중 유독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있다는데?! 마치 해물탕을 방불케 하듯 산더미처럼 쌓인 해물과 고수의 정성이 깃든 탱글한 면발의 만남!

 

바로 즉석해물칼국수 되시겠다. 국수인생 16년 박승광씨가 만드는 최고의 해물칼국수, 첫 번째 맛의 비결은 바로 살아있는 탱글한 면발! 평범하기 짝이 없는 기존의 국수 반죽은 모두 잊어라!

 

손 칼국수면은 옛날 방식 그대로를 고수해 만들어낸 후, 손님상에 나가기 직전 가게 한 편에서 척척 썰어내는데!! 어디 이뿐이랴!! 보기만 해도 입맛 돋우는 비빔국수와 김치말이국수에 들어가는 면은 건면도 아니요~ 생면도 아니다?! 바로 생면과 건면의 중간쯤인 반 건조면이라는 사실!!

 

여기에도 비법이 있으니!! 반죽할 때 막걸리를 넣어 숙성을 돕는 것은 물론 보다 쫄깃함을 주고 있다고! 이런 과정 거치고 나면 더할 나위 없는 면발로 탄생되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그가 만드는 해물칼국수의 감칠맛 나는 육수 비결은 이틀에 한 번씩 활어차를 통해 공수 받는다는 해산물!! 그 종류도 다양하니 강화도에서 공수한 살아있는 꽃게는 물론, 오징어, 주꾸미에 홍합, 바지락, 생합, 백합등 조개류까지!!

 

해산물 잡내를 없애기 위해 굵은 소금 넣고 씻어내는 것도 박승광 고수의 몫!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면발이면 면발! 육수면 육수!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는 즉석해물칼국수의 명인! 박승광씨를 찾아가본다.

 

by 은용네 TV 2015. 9. 22. 1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