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연 매출 20억! 산 속 만두전골 가족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더욱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 있으니~
경기도 의왕시에 소박한 만두전골 하나로 연 20억 원의 대박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가족이 그 주인공!
1대 아버지 재료 담당 박고원 (77세), 2대 어머니 재료 담당 노춘자 (73세), 2대 사장 카운터 담당 아들 박형걸 (48세), 주방 담당 둘째 딸 박혜숙 (46세), 만두와 김치 숙성 담당 셋째 아들 박상조 (42세)가 바로 오늘의 대박 가족!
산 속 깊이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드나드는 사람만 무려 1,000명! 줄서는 것으로도 모자라 대기표까지 기다릴 정도로 사람들을 확 사로잡은 것은 바로 옛날 추억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만두 되시겠다.
뜨거운 국물 한 숟갈에 호호 불어먹는 꽉 찬 만두 한입이면 얼어있던 몸이 사르르 녹는다고! 대박집의 비결 첫 번째는 100% 국내산으로만 쓰는 신선한 재료!
이렇게 좋은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를 3개월간 숙성! 만두와 적절히 조화되게 만든다는데~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만두 또한 더 쫄깃한 식감을 위해 12시간 냉장 숙성을 거치는데~ 이 때, 한 달 동안 소비되는 만두김치 양만 무려 10톤이라고 하니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지는 수치가 아닐 수 없다~ 잘 빚은 만두를 알맞게 찌고, 6시간동안 푹 우려낸 사골국물을 부어 보글보글 끓이면~ 비로소 연 매출 20억 원의 만두전골 탄생한다고~
만두전골과 함께 이 집의 또 다른 인기메뉴 등장이오~ 보리새우, 북어, 무 등 8가지 재료를 푹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 해물칼국수는 또 다른 별미!
대박 가족의 비결 두 번째는 철저한 분업 시스템!
5명의 가족이 똘똘 뭉쳐 힘을 더하니 가게는 날이 갈수록 인산인해!
가족 중 한명이라도 빠지면 가게가 돌아가지 않는다고. 서로가 있기에 힘들어도 웃으며 일할 수 있다고 말하는 만두전골 5명 가족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명가>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142-1
☎ 031-455-4259
RECENT COMMENT